닫기

블로그 홈

All

홈페이지

티스토리 뷰

평년보다 춥지 않은 날씨라는 이야기가 자주 등장하지만~ 그래도 겨울은 겨울이죠. 찬바람이 불면 집에서 전기장판과 물아일체가 되어버린 직장인분들이 적지 않으실 것 같은데요. 춥다고 집에서만 시간을 보내기 아쉽다면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즐겨보는 건 어떠실까요? 새하얀 설원이나 얼음 위에서만 즐길 수 있는 축제 정보를 미리 알고 제대로 즐겨보자고요~



 [강원도] 화천 산천어 축제


산천어를 잡기 위해 얼음 위에 올라선 수 만명의 사람들과 영하 20도가 넘는 추위에도 얼음물 속에 뛰어드는 광경! 해마다 봐오던 모습인데요. 대한민국을 대표할 뿐 아니라 세계 4대 겨울 축제로도 손꼽히고 있죠. 빙판 위에서 즐기는 산천어 얼음낚시는 물론 눈과 얼음 위에서 신나게 뛰어노는 눈썰매와 봅슬레이 외에도 산천어 맨손 잡기와 같은 체험과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요. 또한 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 얼음 조각 광장까지 볼 수 있어서 가면 절대 후회 없을 거예요! 



 [충청도] 칠갑산 얼음분수축제


청양군 정산면에 있는 알프스마을은 눈과 얼음으로 조각한 조형물을 만나볼 수 있는 독특한 매력이 있는 곳이에요. 자연의 선물인 얼음 분수를 감상하는 신비로운 곳이랍니다. 5분 거리에는 1박 2일 촬영지로 유명한 천장호 출렁다리가 있는데요. 출렁다리에 올라 천천히 걸으면 천장호와 칠갑산의 멋진 광경이 한눈에 들어온답니다. 겨울의 장곡사와 장승공원도 돌아보고 칠갑산 스타파크 천문대를 지나 칠갑산 산행을 하는 것도 참 멋질 거예요. 다양한 매력이 있는 칠갑산 얼음분수축제에서 겨울을 만끽해보는 건 어떠실까요? 



 [인천] 강화도 송어 빙어 축제


눈과 얼음이 있어 겨울이면 더욱 빛이 나는 고장, 강화도 왕방마을에는 겨울의 진미, 송어가 있습니다. 겨울이면 인천 강화도에서는 야외에서 즐기는 송어 빙어 축제가 펼쳐지는데요. 주변의 수려한 경관과 산책로, 얼음 썰매 등 여러 즐길 거리와 이벤트뿐만 아니라 낚시 체험과 송어회, 송어구이, 빙어 튀김 등 겨울철 별미로 풍성한 먹거리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누구나 쉽고 즐겁게 참여하실 수 있는 축제! 추울수록 야외에서 더욱더 활발하게 움직여야 건강한 겨울을 날 수 있다는 거, 잊지 마세요! 



 [충청도] 홍성 남당항 새조개축제


새조개는 12월부터 2월 사이에 잡히는 것이 가장 맛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일 년 내내 해산물이 끊이지 않고 주변 경관이 수려한 남당항에서 맛보는 싱싱한 새조개는 얼마나 맛있을까요? 남당항 새조개축제에서는 회와 매콤한 양념 무침, 샤부샤부와 같은 새조개를 재료로 한 요리 시식회 코너와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행사가 함께 열린답니다. 새조개 잡기 체험, 새조개 빨리 까기 대회 등 즐거운 이벤트도 마련되니 미식가 직장인분들은 놓치지 마세요!



 [제주] 휴애리 매화 축제


2월 7일부터 한 달 동안 열리는 제주도 휴애리 공원에서는 매화 축제가 열립니다. 수십 년 된 매화나무가 가득한 매화정원에서는 봄이 다가온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어요. 동물에게 먹이 주기, 승마 체험, 거위 쇼 관람, 다양한 전통 놀이, 야생화 자연 체험 등의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습니다. 또한 웨딩 스냅이나 우정 스냅, 인생샷을 찍기 좋은 명소로도 유명한데요. 매화꽃과 함께하는 다양한 포토존이 더욱더 예쁘고 새롭게 꾸며질 예정이라고 하네요! 


 [경기도] 허브아일랜드 불빛 동화축제


잃어버린 동심을 만날 수 있는 시간! 허브아일랜드 불빛 동화축제에서는 작은 불빛들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불빛 야경을 매일 밤 볼 수 있는데요. 봄까지 이어지는 불빛 동화축제는 향기로운 허브와 함께 관람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죠. 허브아일랜드에 까만 어둠이 내리면 월동에 들어간 허브의 자리를 더욱더 화려하게 꾸미는 불빛들의 환상적인 야경이 펼쳐진답니다! 인생 샷 건지기 좋은 아름다운 불빛 정원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추워서 할 게 없다! 고민이셨던 분들~ 이렇게 다양한 겨울 축제가 있으니 당장 친구들이나 가족들과 놀러 갈 계획을 잡는 건 어떠실까요? 춥다고 집에만 있을 수는 없는 법이죠. 피할 수 없으면 즐기라는 말도 있듯이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겨울축제로 소중한 사람들과 즐거운 추억을 남기면 좋을 것 같네요.

다가오는 설에도 가족과 좋은 시간 보내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