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블로그 홈

All

홈페이지

티스토리 뷰


같은 일을 해도 뭔가 다르고, 일 잘한다고 소문난 직원! 어느 회사에나 어느 부서에나 꼭 있긴 마련이죠. 특별히 야근을 하거나 그러지도 않는데 같은 일을 해도 결과물에서 차이가 나고 일정도 칼같이 지키는데요. 일 잘하는 직장인, 이젠 나도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동료들과 상사들에게 인정받는 일 잘하는 직장인들의 비결에 대해 파헤쳐 보겠습니다! 



● 출근해서 가장 먼저 하는 일이 다르다!



출근하면 가장 먼저 무엇을 하시나요? 커피 타기? 동료들과 잠시 잠을 깨우는 수다 타임? 일 잘하는 사람들이 가장 먼저 아침에 하는 것은 오늘 해야 하는 업무를 정리하고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입니다. 일 못 하는 직원으로 낙인 찍히는 것 중 하나로 실수가 잦은 경우가 큰데요. 오늘 해야 할 일을 리스트로 작성하고 완료될 때마다 하나씩 체크한다면 누락되거나 빠지는 업무 없이 깔끔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지 않을까요?



● 내일의 나를 믿지 말자! 미루지 않기 



리스트를 작성한다고 해서 바로 일 잘하는 직원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업무의 우선순위를 정했으면 급한 일부터 바로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을 미루게 되면 우선 순위를 정한 것이 의미가 없게 되고 일정을 맞추지 못하거나 시간이 촉박해져 완성도 낮은 결과물을 만들게 됩니다.



● 직장인들의 불치병 ‘넵병!’ 탈출하기



상사가 시키는 일마다 ‘넵!’을 외치며 모든 일을 다 떠안아 버리면 일 잘하는 사람도 감당할 수가 없습니다. 본인이 할 수 있는 일의 범위와 쓸 수 있는 시간을 파악하여 할 수 없는 일은 정중히 거절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맡은 일을 정해진 시간 내에 완료 하는 것이 중요한 업무 능력 중 하나이기 때문에 본인의 능력 내에서 할 수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중간 중간 보고 하여 실수를 줄이자!



업무를 맡아서 진행할 때 모르는 것을 그냥 넘어가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업무를 진행하면서 상사에게 중간 중간 진행상황을 보고하고 방향성에 대해 확인 받는다면 틀린 부분을 다잡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상사가 기대하는 결과물에 좀 더 가깝게 접근하여 완성도 높은 업무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 일 잘하고 싶은 직장인을 위한 도서 추천


- 일 잘하는 사람은 단순하게 합니다(박소연 저) / 더퀘스트 /



이 책은 효율적으로 일하면서 인생도 즐길 줄 아는 사람들이 가진 특별한 습관과 노하우를 공개하는데요. 하루 최소 8시간을 회사에서 보내는 직장인들에게 그 시간을 똑똑하게 쓰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일을 잘하고 싶은데 나에겐 일머리가 없는걸까? 고민하시는 직장인들에게 강추합니다!

 

업무능력을 키우는 방법 중 하나는 문서 파일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텐데요. 혹시 휴비스가 알려드렸던 엑셀&파워포인트 파헤치기와, 문서파일 단축기 꿀팁들을 기억하시나요? 오늘 위에서 말씀드린 내용에다가 문서 파일을 잘 다루는 스킬까지 더해진다면 누구나 탐내는 사내 인재가 될 수 있겠죠?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휴비스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습니다.

+ 더보기